Column

Column

Title2025.11.23 더불어 함께 마음을 같이 하여…2025-11-22 10:04
Name Level 10

<목회일지> 더불어 함께 마음을 같이 하여…

(열한 제자들과)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사도행전 1:14)

제자들은 여자들과 예수님의 가족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 하여 기도했습니다. 제자들은 오로지 기도에 힘썼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만 오로지 기도에 힘썼던 것은 아닙니다. 다락방에 모여 있던 120명의 성도 모두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썼습니다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열심히 기도하던 중에, 베드로가 일어났습니다. 베드로는 형제들에게 가롯 유다의 죽음에 관해 설명합니다.

가롯유다가 자신의 사도의 직무를 다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해보니, 가롯 유다는 동료 제자들과도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지 못했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달라도 너무 달랐습니다. 생각이 달라서 제자들과 더불어 함께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찾아오셨을 , 가롯 유다만 자리에 없었음을 기록하며, 다시 사람의 제자를 뽑는 내용을 기록합니다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 (사도행전 1:22).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의 제자의 자격은  항상 동료 제자들과 함께 다니던 사람이며, 더불어 함께 예수님의 부활을 증언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헌신하며 자신의 사명까지  감당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그들은 명의 제자를 뽑기 위해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썼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새롭게 선택 받은 제자가 봉사와 사도의 직무를 대신하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성도들이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직 기도에 힘쓴 결과 가롯 유다가 버린 사도의 직무를 대신할 자가 뽑히는 과정을 기록합니다.

오늘의 말씀을 보면서 믿음의 공동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만의 혼자 신앙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함께 하는 마음 입니다.

더불어 함께 하는 마음으로 가자에게 맡겨진 사명을 헌신 하는 마음으로 감당 때에 공동체는 건강하게 자라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