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tions

Devotions

Title2024년 10월28 일 오늘의 묵상 2025-09-20 21:00
Name Level 10

20241028 일 오늘의 묵상                                            

1.     오늘 읽을 말씀 : 고린도 후서 2

2.     본문 묵상: 고린도 후서2 1 - 11  

3.     오늘 말씀의 배경: 고린도전서 에서 나온 처럼 당시 고린도 교회는 여러 파당으로 나뉘어 분쟁을 일삼는 형편이 었고(고전 1:12),삶속에서나 말씀을 지키는 부분에서나 또는 예배 있어서 옳은 길을 가지 않고  극심한 혼란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에 바울은 혼심을 기울여 고린도전서를 기록한 디모데 편에 보냈으나 그것을 받은 고린도 교회는 변화되기는커 상황이 악화되었으니 사도가 나타나 바울을 모함하고 그의 도전하며 고린도 교인들을 혼란하데 하였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바울은 문제의 결을 위하여 고린도교회를 방문하였으나 오히려 더짓 사도들로 부터 어려움을 당하고 에베소로 돌아와야만 했고 편지를 보냈던  것이며, 이것이 오늘 말씀의 배경이 되는 ‘눈물의 펀지’ 입니다.

마게도냐에서 디도가 전해 뜻밖의 소식은 고린도 교인들이 바울의 눈물의 펀지를 받고 잘못을 크게 뉘우치 문제의 거짓 사도에게 엄벌을 내리려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바울은 본장에서 사람을 부디 용서하라는 간곡한 부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4.     생각해보기

-        위의 배경에 의하면, 7 말씀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        용서를 하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잘못을 뉘우친 고린도 교회가 그를 계하였다는 소식을 들은 바울은 대다수의 성도들이 그에게 이미

벌을 것으로 만족한다고 말하면서 이제 그를 용서하고 려해 주라는 권면을 하고 있다(7). 바울이 눈물의 편지에서 사람을 계하라고 것은 고린도 교회가 그들이 당면한 련을 떻게 이겨내는가를 보려는 것이었지 사람을 미워하기 때문은 아니 었다. 그러므로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그를 용서하였으니 사람이 낙심하여 교회 에서 아주 떨어져 나가지 않도록 보살펴 주라고 권면한다.

사단은 남을 용서하지 않는 완고한 마음을 이용하여 파멸로 이끄는 다른 죄를 짓도록 한다. 교회의 계는 불의를 행한 사람의 죄를 깨닫게 하고 그를 다시 온전한 성도의 위치로 회복시키는 목적 있다. 그리스도께서 성도를 사랑하시듯이 교회는 회개한 자에게 관용을 베풀고 위로하여 온전한 성도의 교제를 회복하도록 해야 것이다.

5.     Key verse : 자신이 정하세요

 

·       말씀에 뜨기 ( 부분은 성경 공부에 해당하는 부분으로써 위의 내용을 기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하나님께 시간을 드리고 듣기 (오늘의 말씀 중에서 나에게는 어떤 하나님의 성품 이나, 하나님의 마음을 배우게 되는지 기도하며 또는 하루 종일 말씀 묵상하며 하나님을 배우는 부분입니다)

 

 

·       오늘의 삶의 적용 (오늘의 말씀을 나의 삶에 어떻게 구체적으로 적용할애 대해 기록하는 부분입니다)

 

 

·       기도 (묵상을 후에 나의 연약함을 고백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구하시기 바랍니다)